본문 바로가기

보험이야기

태아보험 제대로 알기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을 아이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태아일 때 미리 가입하기 때문에 태아보험이라 합니다. 

같은 어린이

보험을 태아일 때 가입하면 태아보험

출생 후 가입하면 어린이 보험이 되는거죠.

 

꼭 일찍 가입해야 하나요?

반드시 일찍 가입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임신 22주 전에 가입을 하게 되면 태아특약이라고 해서

선천이상수술비, 저체중아입원일당, 신생아질병, 장해출생 등을 보장하는 특약을 별도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 특약이 별로 필요 없다고 느끼셔도 꼭! 뱃속에 있을 때 태아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선천질환에 대한 실비는 출생 이후 어린이 보험으로 가입하는 경우 보장받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 주요 보장내용
  • 2.5Kg이하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비용 보장
  • 각종 주산기질환으로 인한 질병 보장
  • 혀 유착증을 포함한 여러 선천이상 수술비 보장
  • 신생아 시기 발생할 수 있는 신생아 질환 보장
  • 출생 후 성장기에 발생하는 상해, 질병 등의 어린이 보장

보험을 태아일 때 미리 준비하는 이유는 위 내용처럼 저체중아로 인한 인큐베이터 비용이나 선천이상, 신생아 질병 등의 위험요소를 대비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출생 후 질병이나 상해 등의 치료이력이 발생하면 향후 아이가 보험을 가입하는데 어려워지거나, 가입 가능한 보장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 아이의 보험은 내가 평생 책임을 지고 싶다는 생각으로 20만 원 상당의 100세 만기 태아보험을 준비하고 보험료 납입에 부담을 느끼시는 부모님들이 간혹 계신데, 

추후 물가 상승이나 화폐가치를 생각해서 성인이 될 때 성인보험으로 전환이 가능한 상품으로 준비하면서 5~6만 원대로 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부모님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간혹 태아보험을 가입시켜놓고 아이 출생 후나 시간이 지난 후에 이제 어린이보험으로 변경해야 한다며 새로운 보험가입을 권유하는 분들이 계신데

어차피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이기 때문에 다시 가입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가입일로부터 1년이 지나면 출생 관련의 태아보장은 자동 소멸되고 

병원비를 보장하는 의료실비와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등의 어린이 보장만 남게 되기 때문에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으로 전환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추후 각 담보별 보장내용과 범위 등을 올릴 예정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문의사항은 아래 사진 눌러서 카톡으로 주시면 됩니다.